개요
IT 스택의 모든 기술은 서로 연동되어야 합니다. 베어 메탈 서버, 가상 머신, 컨테이너,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 전 범위에서 워크로드를 이동하고 확장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현대화된 보안 중심의 운영 체제(Operating System, OS)가 필요합니다. 여기에 가장 적합한 OS가 바로 Red Hat® Enterprise Linux®입니다.
워크로드의 기반이 되는 표준 OS를 활용하여 환경 전반에서 귀사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방식으로 워크로드를 손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Red Hat Enterprise Linux는 더욱 폭넓은 Red Hat 관리 및 자동화 포트폴리오를 통한 빌트인 관리 용이성, 통합 기능과 함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배포 전반에서 일관되고 안정적인 고성능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Red Hat은 Fortune 500대 기업의 90% 이상이 선택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입니다. 그중 세일즈포스(Salesforce)는 인프라 전체를 CentOS Linux에서 Red Hat Enterprise Linux로 마이그레이션하고 있습니다. Red Hat Enterprise Linux는 안정적인 최신 개발 툴, 컨테이너 기술, 하드웨어, 클라우드의 장점을 제공하므로 이를 기반으로 혁신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Red Hat Enterprise Linux 서브스크립션으로 오픈소스 커뮤니티에 직접 액세스하고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Red Hat Enterprise Linux 서브스크립션은 수천 곳의 인증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공급업체와 통합되어 있습니다.
인증된 클라우드
모든 클라우드 환경은 저마다 다릅니다. 따라서 이를 지원하려면 유연하면서 안정적인 OS가 필요합니다. Red Hat Enterprise Linux는 수백 개의 퍼블릭 클라우드 및 서비스 제공업체로부터 인증받았을 뿐만 아니라, 오픈소스 코드의 유연성과 오픈소스 커뮤니티의 혁신도 제공합니다. Red Hat은 Red Hat OpenShift 컨테이너 플랫폼을 설계하여 고객이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배포 및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 조직에 적합한 클라우드 전략을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신규 또는 미래 구성 요소와 함께 기존 인프라를 사용하기 위한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Red Hat은 AWS, Microsoft Azure, Google Cloud, Oracle Cloud Infrastructure(OCI), IBM Cloud 등과 협력하여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구성을 기반으로 Red Hat Enterprise Linux를 이용해 클라우드 운영을 표준화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데이터센터 보안 강화는 운영 체제에서 시작됩니다. Red Hat Enterprise Linux는 SELinux(Security-Enhanced Linux) 및 필수 액세스 제어(Mandatory Access Control, MAC)와 같은 내장된 보안 기능을 통해 침입을 방지하고 컴플라이언스를 지원합니다. Red Hat Enterprise Linux는 또한 Common Criteria 및 FIPS(연방 정보 처리 표준) 140-2 인증을 취득했으며, Linux 컨테이너 프레임워크 지원을 제공하는 최초 운영 체제로 Common Criteria 인증(v7.1)을 받았습니다.
Red Hat Enterprise Linux와 같은 지원되는 엔터프라이즈 오픈소스 OS를 사용하면 수천 명의 개발자들이 Linux 커널에 있는 수백만 개의 코드를 모니터링하여 결함을 찾아내므로 취약점이 문제로 확대되기 전에 수정 사항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Linux 커널 실시간 패치 적용을 통해 보안 패치를 다운타임 없이 적용할 수 있습니다. Red Hat은 멜트다운과 스펙터(Meltdown and Spectre) 보안 침입을 해결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을 운영하여 버그 수정 사항을 검증하고 애플리케이션 중단 없이 패치를 배포합니다.
업계에서 인정하는 플랫폼일 뿐 아니라 Red Hat은 자사 제품의 보안을 인가받기 위해 온갖 노력을 기울인다는 사실 덕분에 Red Hat이 업스트림으로 수행한 작업에 저희 고객 보안 담당자를 지정할 수 있어서 애플리케이션을 프로덕션 단계로 진행하기가 더 쉽습니다.
이머징 오픈소스 기술을 위한 지원
Red Hat Enterprise Linux는 운영 체제만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Red Hat의 광범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파트너 에코시스템에 대한 연결 및 연중무휴 24시간 지원을 함께 제공합니다.
다시 말해 모든 버전의 Red Hat Enterprise Linux는 내일의 성과를 위한 기반으로서 모든 기업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컨테이너에서 자동화와 인공지능(AI)에 이르기까지, Red Hat Enterprise Linux는 개발자를 위해 구축된 혁신과 운영의 기반입니다.
Red Hat의 최신 Linux 릴리스인 Red Hat Enterprise Linux 9는 유연한 공통 기반을 사용하여 혁신을 지원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앞당김으로써 장기적인 IT 성공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간소화된 마이그레이션 프로세스
Red Hat이 다른 주요 클라우드 제공업체와 협업한다는 것은 Red Hat Enterprise Linux가 Microsoft Azure, OCI(Oracle Cloud Infrastructure)와 같은 서비스를 위한 뛰어난 플랫폼임을 뜻합니다. 따라서 레거시 시스템을 활용하면서도 새로운 기술을 통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기업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수반되는 마이그레이션 프로세스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Red Hat의 지원을 통해 최대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Red Hat Enterprise Linux를 설치, 마이그레이션 또는 업그레이드하는 첫 단계부터 멀티클라우드에 배포하는 데 이르기까지 도움이 되는 유틸리티를 제공합니다.
CentOS Linux를 사용하든 Ubuntu, Debian, Fedora 등 다른 Linux 배포판을 사용하든 관계없이 Red Hat의 마이그레이션 툴로 간편하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nvert2RHEL 커맨드라인 유틸리티를 사용해 CentOS Linux® 또는 Oracle Linux 배포판에서 Red Hat Enterprise Linux 7 또는 Red Hat Enterprise Linux 8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Convert2RHEL은 사용자의 기존 Linux 배포 환경에서 자동으로 OS 패키지를 식별하여 Red Hat Enterprise Linux와 같은 솔루션으로 교체하지만, Convert2RHEL이 정식 지원되므로 다양한 마이그레이션 버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Red Hat Enterprise Linux 7 for Third Party Linux Migration은 지원 종료일(End of Life, EOL) 이후에도 CentOS Linux 7 사용자가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새 오퍼링입니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 이 오퍼링에는 CentOS Linux 7의 인플레이스 인스턴스를 Red Hat Enterprise Linux 7로 전환하는 Red Hat Enterprise Linux 서브스크립션과 툴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오퍼링은 지원 종료일 이후에도 시간이 더 필요한 조직을 위해 Red Hat Enterprise Linux 7에 대한 라이프사이클 지원을 최대 4년간 확장합니다. 따라서 조직은 더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준비가 될 때까지 기존 환경에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최신 콘텐츠 및 보안 업데이트와 함께 사용자 정의된 Red Hat Enterprise Linux 운영 체제 이미지를 구성하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세요. Red Hat Enterprise Linux 이미지 빌더로 최적의 운영 체제 이미지를 생성하고, 나중에 준비가 되면 클라우드 배포의 세부 사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확장된 라이프사이클 지원
Red Hat Enterprise Linux 서브스크립션을 통해 주요 지원 버전에 대한 배포 옵션을 활용하여 10년의 라이프사이클 동안 중요 애플리케이션을 유지 관리할 수 있으며, 마이너 업데이트 시마다 애플리케이션 안정성 유지를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Red Hat은 필요한 시기에 따라 Red Hat Enterprise Linux의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리소스, 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지 관리 종료일(2024년 6월 30일) 이후에도 Red Hat Enterprise Linux 7을 실행하고 있는 조직은 최신 기능과 장점은 물론, 중요 워크로드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지원과 안정성을 놓칠 수밖에 없습니다.Red Hat Enterprise Linux 7의 확장된 라이프사이클 지원(Extended Lifecycle Support, ELS)은 조직에게 Red Hat Enterprise Linux 7(7.9)의 최신 마이너 릴리스에 대해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특정 보안 수정 사항, 급선무인 일부 버그 수정, 트러블슈팅 등에 대한 유지 관리 지원을 2028년 6월 30일까지 최대 4년간 추가로 제공합니다.
권위 있는 어워드를 수상한 Red Hat Customer Portal과 Red Hat의 전문 지원 팀, 글로벌 오픈소스 커뮤니티를 통해 기업은 끊임없는 혁신과 지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Red Hat과 오픈소스
Red Hat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대규모 오픈소스 커뮤니티에서 Linux 커널과 관련 기술에 기여하고 있는 선도적인 업체입니다. Unix, Microsoft Windows, macOS처럼 독점형이고 수정이 거의 허용되지 않는 전통적인 운영 체제와는 크게 다릅니다. Red Hat 엔지니어는 Linux 커널의 기능과 안정성, 보안성을 개선하여 활용 사례 및 워크로드에 관계없이 고객 인프라가 제대로 작동하고 안정적으로 유지되도록 합니다.
Red Hat은 내부적으로도 Red Hat 제품을 사용하여 더욱 신속한 혁신과 더욱 민첩하게 대응하는 운영 환경을 구현합니다.
Red Hat을 선택하는 기업은 커뮤니티 중심의 업스트림 혁신과 같이 엔터프라이즈용 오픈소스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 엔터프라이즈급 지원까지 제공되므로 오픈소스 기술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d Hat Enterprise Linux와 같은 오픈소스 기술을 귀사에 도입하면 이러한 기술 구현에 반영된 Red Hat의 오픈소스 개발 모델과 원칙의 장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통합 분석 및 관리
Red Hat Enterprise Linux 환경을 최적의 상태로 운영할 수 있도록 서브스크립션은 access.redhat.com에서 브라우저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엔드 투 엔드 서비스형 관리 제품인 Red Hat Insights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포함합니다. Red Hat Insights는 SAP와 Microsoft SQL Server(MSSQL) 등 기반 서버와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하여 기존 환경을 분석합니다. IT 팀은 이 오퍼링을 사용하여 보안, 컴플라이언스, 가용성, 안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보안 위협, 성능 장애, 구성 오류를 선제적으로 식별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브스크립션을 통해 Red Hat Satellite와 Red Hat Ansible® Automation Platform과 같은 애드온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유연하고 이식 가능한 서브스크립션 모델
물리, 가상, 클라우드 배포가 복합적으로 결합된 오늘날의 복잡한 인프라 환경에는 다양한 옵션과 유연성을 갖춘 구매 모델이 필요합니다. Red Hat Enterprise Linux Server 서브스크립션 모델을 활용하면 구매 기준을 선택하고, 서브스크립션을 조합하여 구매를 간소화하고, 물리, 가상 또는 클라우드 환경 간에 서브스크립션을 이동하면서 변화하는 요구 사항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서브스크립션 이식성은 더욱 높은 차원의 유연성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계약 조건을 변경하기 위해 Red Hat에 따로 연락할 필요 없이 물리적 2-소켓 서브스크립션에서 2-가상-인스턴스 서브스크립션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리 배포와 가상 배포 간 마이그레이션 기능은 Red Hat Enterprise Linux Server와 관련 애드온에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