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마감은 없습니다
이 문서는 수필입니다. 이 문서에는 하나 이상의 위키백과 기여자의 조언이나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백과사전 항목이 아니며, 공동체의 철저한 검증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위키백과의 정책이나 지침 또한 아닙니다. 수필은 널리 공유되는 생각을 담을 수도, 소수의 관점을 담을 수도 있습니다. |
위키백과는 마감을 향해 작업하는 곳은 아닙니다. 몇몇 문서가 인쇄판이 될지도 모르지만 대다수의 문서는 그렇지 않고 결산을 맞추기 위한 마감일은 없습니다.
이 마감이 없다는 의미에는 두 가지 관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 견해
[편집]우리는 새로운 문서를 만들기 전에 그 중요성이 명확하게 확립될 때까지 기다리며 숙고하는 시간적 여유가 필요합니다. 위키백과는 위키뉴스가 아니며, 누구든 특종을 추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점을 이용하여 사용자 문서를 이용하여 당신의 문서를 완전히 출처로 뒷받침된, 중립적인 최고의 문서를 만드십시오. 만약 누군가가 당신보다 빨리 문서를 만들어 초판의 흔적을 남겨도, 그것이 무슨 상관입니까? 당신의 내용을 통합하여 완벽한 문서로 바꾸십시오. 위키백과는 경쟁하는 곳이 아닙니다.
특히, 내용과 그 중요성의 기초를 확립없이 문서를 작성하는 것은 나쁜 생각입니다.
두 번째 견해
[편집]우리는 새로운 문서를 삭제하기 위해 서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앞으로 문서의 내용이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최소한의 잠재적 가능성조차 없다면 모르겠으나, 그렇지 않다면 문서의 삭제를 서두르지 않아야 합니다.
위키백과는 종이 백과사전이 아니기 때문에, 마감 시간을 목표로 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까운 시일에 예정된 완성판이 없습니다. 그래서 언젠가는 우리의 표준에 도달할 것입니다. 작업에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해도, 그것이 무슨 상관입니까? 위키백과는 발육도상에 있으며, 항상 함께할 것입니다. 발행 날짜가 없습니다. 그래서 위키백과는 오늘 완성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