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사회

“미모도 지혜도 레전드”…오은영 박사 20대 모습에 팬들 난리 났다

이상규 기자
입력 : 
2025-01-03 14:08:06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20대 시절 모습이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은 1994년에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당시 오은영 박사는 인터뷰에서 거식증의 위험성을 경고했다.

시청자들은 오은영 박사의 미모와 지혜에 대한 찬사를 쏟아내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20대 시절 모습이 화제다. [사진출처 = 인스타그램, 유튜브]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20대 시절 모습이 화제다. [사진출처 = 인스타그램, 유튜브]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20대 시절 모습이 화제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은 지난 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그때 그 시절, 세기말 다이어트 방법?ㅣ 그알로 보는’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1994년 3월27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 94회 ‘빗나간 몸매의 유혹-1994 살빼기 실태보고’ 편을 요약한 것이다.

영상에는 1990년대 살빼는 방법이 다양하게 담겨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장면은 20대의 오은영 박사가 나왔다는 것.

당시 오은영 박사는 인터뷰를 통해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과 거식증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8세로 광주세브란스 정신병원에서 근무했던 오은영 박사는 “거식증의 가장 중요한 문제는 우울도 있고 사회적 기능을 수행 못 하는 부분도 있지만, 정신과 영역에서 본다면 상당히 응급이다. 목숨을 잃는 경우도 있다”고 경고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오은영 박사님 미모도 지혜도 레전드” “목소리는 진짜 그대로” “지혜와 사람을 배려하는 모습 대단해요” “진짜 미인이셨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오은영 박사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현재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채널A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새끼’ 등에 출연 중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