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금요일 강력한 반등과 함께 비트코인은 일봉상 긴꼬리봉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해당 지지선이 여러가지 근거가 겹치는 만큼 주말까지 5000불의 반등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오늘의 종가와 금요일 종가가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 CME 갭으로 인한 재차 하락에 대한 근거가 나오는 구간이였습니다.
현재는 다행히 1%정도까지 gap을 줄였습니다.
물론 주말동안 강한 상승을 한 채 마감한다면, 비트코인 ETF의 시가갭상승에 따라 나스닥 시장의 수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새볔 중 상승하더라도 나쁜 시나리오만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알트코인의 경우 토요일의 강한 상승과 더불어 상승 다이버젼스를 만든 종목이 매우 많습니다.
떨어진 도미넌스가 회복된 만큼 당장 월요일의 알트장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알트 상승의 트리거가 쌓여간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으로 보여집니다.
MT.GOX 관련 악재가 지나간만큼 독일정부의 비트코인 시장가 매도에 상응하는 호재가 나온다면 확실한 상승동력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다음주 중으로 이더리움 ETF에 대한 결과가 나오면서 이더리움 기반 코인 및 디파이 섹터의 흐름으로 알트장의 서막을 알리지 않을까 조심스래 예상해봅니다.
아직 상승으로의 추세전환을 확신할 수 없는 것은 사실이지만 저점이 나온만큼 대응할 수 있는 전략도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는 만큼 저는 추가적인 횡보 후 상승을 예측하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서 이전 전략에 제시한 매수 전략을 이어나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