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팬
비트코인 일봉 Gann 관점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트코인 Gann 관점입니다.
Gann Fan, Moon phase, Square of nine 사용한 작도입니다
우선 Square of nine의 Base price는 반전이 일어났던 가격인 19.5k / 고점인 31k로 잡았고, unit 100으로 설정하여 계산했습니다. (1x1 사용)
unit을 100으로 잡았기 때문에, 1 candle - 100으로 계산하여 시작점부터 45도를 작도하고, 그에 맞춰 차트비율 고정 시킨 뒤 Gann Fan을 작도 하였습니다.
우선 Gann Fan의 경우 개인적으로는 유의미한 고점과 저점을 잇는 작도는 Gann이 사용한 취지와 조금 거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unit을 고정한 상태에서 45도를 찾고, 거기서부터 출발하는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예전에 포스팅한 글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MoonPhase인데..
Fullmoon 상승, Newmoon 하락 전략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Wax (변동성/거래량 ↑), Wane (변동성/거래량 ↓) 이렇게 접근하고 최근 차트를 보면 제법 그럴싸 해 보입니다.
점성술의 영역이니 재미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비트코인 하모닉 공부용 자료! Bullish Shark Pattern안녕하세요, 하모닉을 공부하고잇는 수다쟁이할머니입니다.
30분봉상 비트코인 차트 및 상승 추세선입니다.
저의 관점은 가속 추세선을 이탈 후에 리테스트 관점으로 보고있고,
간펜으로 저점이랑 고점을 연결했을시, 아래와 같이 볼수있으며,
패턴을 만들어본다면, 이런식으로 헤드 앤 숄더 패턴을 그려볼수있을듯합니다.
헤숄 패턴을 이용하여 대충 어디정도가 목표값인지 확인하고, 그곳에 오더블럭이 어디에 위치하였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헤드엔숄더 머리크기만큼 가격범위를 잡아봤습니다.
30분봉이 좀 지저분하다고 느껴서 저는 4시간봉으로 OB, EQ라인을 잡아보았습니다.
위와 같은 관점으로 저는 단기 매매에 대응할것이고, 스탑이 터지더라도 위와 같은 관점을 보고 매매하였기에, 충분하다고 봅니다.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비트코인" 상승 관점의 엘리엇 파동 카운팅BINANCE:BTCUSDT
서론
2월 17일 하락과 상승에 대한 두가지 카운팅을 해보았고
오늘은 상승에 대한 기대를 안고 파동들을 끼워맞춰보았습니다.
현재 파동 카운팅이 성립된다면 임펄스 파동의 3파가 시작되는 구간이므로 59k까지 열어두겠습니다.
다만, 부정적인 내용들이 아직 산적해 있기에 저의 희망으로 끝날 가능성도 높으니, 재미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1. 우크라이나 사태
2. 높은 인플레이션에 따른 금융시장 테이퍼링 및 금리인상
3. 각 사태에 따른 투자심리 위축
본 글은 당일의 투자 계획을 기록용으로 남기기 위한 글이므로, 편하게 작성 하겠습니다.
사용 매매 이론
1) 파동 이론
2) 추세 이론
3) 각도 이론
롱포지션 전략
평단가 38,131 오픈
"비트코인" 시즌종료에 대한 관점 재확인BINANCE:BTCUSDT
본 글은 당일의 투자 계획을 기록용으로 남기기 위한 글이므로, 편하게 적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매매 이론
1) 파동 이론
2) 추세 이론
3) 각도 이론
본론
2020년03월 코로나빔 이후 추세 전환 후 2022년01월까지 그 상승 추세를 이어 왔습니다.
허나 2022년01월18일 기점으로 추세가 약세장으로 전환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추세 확인용도는 갠의 각도론을 애용합니다.
각도론에서 가장 주요하게 보는 각도는 45도선이라 합니다.
2020년3월 저점과 2021년04월의 고점을 이어만든 갠팬을 참고 한다면
주요 45도선을 올 1월18일 하향 돌파 후
추세선을 리테스트 어제 완료 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각도론만으로는 확신을 할 수 없습니다만,
주봉상으로 나타나는 거래량의 감소와 60주이평의 저항 그리고 추세저항
22년1월부터 시작된 반등의 형태를 보았을때
아마 반등의 한계에 도달한것이 아닌 것인가 합니다.
대외적 여건으로도 강한 임플레이션으로 인해 테이퍼링과 금리 인상의 악재 그리고 우크라이나 사태등
저희 시장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많지 않습니다.
최근 상승세에 힘입어 작은 프레임에 집착하는 바람에 큰 흐름에 대한 관점을 잊어버리는 우를 범했습니다.
사실, 무지성 상승장이 한번 더 오기를 바라지만, 현실을 직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관점은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반등이 임펄스 형태로 한개의 추가 상승이 더 나오면서 45도선을 상승 이탈 후 지지하는 모습이 보인다면 파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매매에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테조스" 숏 타점BINANCE:XTZUSDT
이번에는 알트코인 중에 숏 타점이 멋지게 나올거 같은 것이 있어서
매매 일지를 적어보겠습니다.
전략 포지션 : 매도포지션(숏)
진입 포인트 : 4.6~4.615부근
목표 포인트 :
1차 : 3.815
2차 : 3.572
근거 :
1) 21년10월 고점과 21년10월 저점을 이은 간 팬의 하락각 저항선
2) 22년01월 24일 저점과 1월27일 고점 기준의 간 팬의 상승각 저항선
3) 수평 저항
4) 엘리엇 파동 근거 5파의 목표가
4가지의 근거가 합산된 자리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며 기다려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엘리엇파동 재분석BINANCE:BTCUSDT
어제 파동을 그려보았으나, 완전히 빗나가는 불상사
다행히 손절가를 걸어두어 살렸군요.
재도전 엘리엇 파동
다시 그린 엘리엇파동의 형태가 완성 된다면,
장기 추세가 약세전환 되었던것이 강세로 돌아설 수 있게 됩니다.
현재 포지션은 갖고 있지 않으며, 15분봉상 나타난 매도 물량은 숏 꼬시기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46k는 파동상의 3파의 목표가 1.618지점, 단기하락 간팬의 마지막 저항 추세선, 수평적 저항
3가지의 근거가 종합되는 자리이므로, 조심스레 숏을 모아보려 합니다.
4파의 조정 목표치는 3파의 0.382되돌림이 일반적이나,
0.5의 조정까지 볼 계획
4파의 조정 예상 패턴은 지그재그 또는 트라이앵글 두가지로 보겠습니다.
어떤 관점 이건 100%의 확신을 가질 수는 없으나 가능성이 높은 녀석을 주로 매매하며, 대응 해보겠습니다.
"에이다" 하락 추세 상승 돌파 후 눌림BINANCE:ADAUSDT
본 글은 당일의 투자 계획을 기록용으로 남기기 위한 글이므로, 편하게 적도록 하겠다.
주사용 매매 이론
1) 파동 이론
2) 추세 이론
3) 각도 이론
현재 에이다 차트 상황
- 2022년 01월18일부터 이어오던 하락 추세를 상승 이탈 후 지지를 받아주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음
- 에이다는 기타 메이저 코인에 비해 저평가를 받고 많은 눌림을 받아왔던 코인이었으나, 전반적인 시장의 반등으로
그 흐름을 편승하는 것으로 보임.
- 추세 추정 매매원칙으로 눌림 롱이 유리
차트 분석
1) 갠 팬 분석 (4시간봉)
간 팬(1월18일부터 형성 된 하락 추세를 이탈)
매매전략
롱 포지션
- 1.18~1.12 롱 매집
목표가
1.477
"비트코인" 기술적 반등BINANCE:BTCUSDT
갠각도로 본 마지막 추세 지지부근에서
15, 30분봉 더블바텀 상승다이버전스 확인
36320에 롱 진입
많은 시드를 넣지 못했지만
36800 돌파 후 지지 확인시
추가 롱 매수 예정
어디까지 반등할지는 미지수
상승 수 하락다이버전스와 저항대를 보고 익절 및 숏 스위칭 계획
장기적 관점은 시장의 시즌 종료 그리고 12k 구간 터치 할것으로 보며 매매 진행
ps. 4시간봉 상승다이버전스 컨펌과 간팬의 마지막 지지추세에서 반등으로 반등다운반등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함.
그리고 마나 미친듯 상승가주앗!!!!!!!!
"비트코인" 시즌의 종료BINANCE:BTCUSDT
안녕하세요...
숏잽이 산울입니다.
장기 관점은 늘 12k를 보고 있었으나 아이디어 작성시에 큰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가능성이 작았었기 때문이죠.
현시점 그 가능성이 높아만 지고 있는 상황이기에 아이디어를 공유 해봅니다.
저는 지금의 비토코인 상황을 18년과 프렉탈로 보고 있습니다.
17년9월(20년3월과 비슷한 하락) 이후 상승을 시작하여 17년12월 19400달러를 찍은 후 시즌이 종료 되었었죠
17년도말과 18년도 초의 차트를 갠각도 이론을 대입하여 가져와 보겠습니다.
위 차트는 17년 9월의 저점과 17년 12월의 고점을 이은 갠팬 입니다.
간팬의 45도선을 기준으로 강세장과 약세장으로 나눈다고 하였습니다.
17년 11월 처음으로 45도선을 지켜주며 강세장을 이어가던 중 12월 고점을 맞고 18년 1월 이탈하며 큰 하락을 동반 하였습니다.
현재의 차트를 한번 보자면 지금 18년 1월과 같이 이탈해준 상태입니다.
이후 강세장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44k를 강하게 돌파해주어야 하지만
지금 상황으로써는 불가능 할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대응은 숏 위주의 대응이며, 프렉탈을 기대할시 단기 2주내 13k를 찍는 큰 무빙이 나와 주리라 봅니다.
프렉탈 관점의 글은 처음 써보는데.... 마음을 단단히 먹고 대응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제발 제 글이 뻘글이기를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하락장에 힘겹지만 대응 잘 하시고 풍족한 계좌 잔고로 만나뵙겠습니다.
ps. 35800에서 단기 저점으로 기술적 반등을 먹기 위해 롱을 들어갔습니다.
39k까지 기대를 하고 싶으나 어디까지일지는....
다음 숏타점을 잡으러 가보겠습니다.
9월 8일 비트코인(선물) 시황 - 마진판리서치센터9월 8일 비트코인(선물) 시황 - 마진판리서치센터
-비트코인가격
9월 7일 비트코인 가격은 코인마켓캡 기준 전일대비 0.8% 상승한 10,369 달러에 마감 (한국시간 9월 8일 오전 9시 기준)
-기술적 분석신호
기술적(차트) 분석 신호는 현재 비트코인 차트는 일봉 기준 "셀" (숏) 를 가리키고 있고 세부 보조지표는 커모디티 채널 인덱스 지표가 바이신호를 오썸오실레이터, 모멤텀, MACD레벨 지표가 셀신호를 나타내고 있고 무빙에버리지(이동평균선)는 "셀" (숏)을 나타내고 있음
*기술적 분석신호는 실시간 기술분석 신호를 보여줍니다. 가상화폐 마진투자에 가장 많이 쓰이는 테크니컬 인디케이터에 기반합니다. (이동평균선, 오실레이터 및 피봇를 조합한 결과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거래량 및 미결제약정 (CME, Bakkt 제외)
9월 7일 전체 선물거래소 BTC선물 거래량 13.21 billion 달러로 전일 대비 3.76 billion 달러 증가
9월 7일 전체 선물거래소 BTC선물 미체결약정 3.24 billion 달러로 전일 대비 0.02 billion 달러 증가
-풋콜레이쇼
풋콜레이쇼 9월 7일 옵션 풋콜레이쇼는 1.23 (전일 0.79) 으로 풋옵션이 우세함 (9월 8일 오전 9시 기준)
*풋콜레이쇼는 풋옵션의 거래대금을 콜옵션의 거래대금으로 나눈 것으로 고점과 저점을 판단하는 기술적 지표중 하나로 지수가 상승할 경우 콜옵션의 거래가 활성화되며 반대로 하락할 경우에는 풋옵션의 거래가 증가한다는 점에 착안한 지표
-롱숏비율
9월 7일 롱숏 비율은 1.61 (롱 포지션 61.73 / 숏 포지션 38.27)로 롱포지션이 우세함 (바이낸스기준)
*롱숏비율은 롱포지션을 숏포지션을 나눈 비율 1이상 이면 롱 포지션 우세 1이하면 숏 포지션 우세
-청산액
24시간 청산액은 롱포지션 $ 6,995,505 USD / 숏포지션 $ 8,030,141 USD 청산 (비트맥스기준)
-크립토 공포 탐욕 지수
크립토 공포 탐욕 지수 41로 공포단계 지속
*크립토 공포 탐욕 비율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
공포 탐욕 지수는 유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
비트코인의 단기 투자전략 및 시장의 간략한 브리핑상승을 바라보는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피보나치 0.786
2. 간팬의 위치
3. 3일봉 MMAR:MMA90 선에서의 저항
지난번에 3일봉 MMAR:MMA90 를 활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 선은 한번에 뚫기가 매우 쉽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아이디어를 참고해주세요.
이전 아이디어 - 지금은 조정받는 자리입니다
4. 짧은 시간봉에서의 상승다이버전스 출현
다이버전스는 연장될 수 있으니 짧은 시간봉, 분봉을 살펴보면서
눌림이 발생할 때마다 분할 매수로 천천히 진입해야 합니다.
시장 브리핑
비트코인은 2017년 12월 하락장에 돌입한 이래로 철저하게 주류 자산시장에 있는 흔한 파생상품 중 하나로만 기능하고 있습니다.
이제 사토시 나카토모의 탈중앙화 대체 화폐에 대한 비전은 그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현 금융자본주의에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자산시장의 움직임은 유동성이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
최근 미 연준은 레포 운용으로 시장에 불어닥칠 위기에 대비해 유동성을 또 다시 공급했습니다. 이로 인해 조정을 거칠 것으로 예상했던 미 증시는 다시 한 번 떡상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미 증시보다 훨씬 위험한 비트코인 선물 시장에도 일정 수준의 수급이 이루어졌습니다. 정확히 피보나치 0.618에서 2,500달러 이상 올라버린 점은 주목해볼 만 합니다.
(피보나치는 비과학적이지만, 시장참여자들의 투자 심리를 읽기엔 매우 쉽고 확실한 고전적 분석방법이기에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아이디어 - 비트코인 장기 관점에서의 해석
시장은 절대로 계속해서 우상향할 순 없습니다.
이번에도 누군가가 배우로 등장하며, 시장 전체를 다시 한 번 크게 뒤흔들어 놓을 것입니다.
앞으로 확실한 방향성이 나오면 아이디어를 통해 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좋아요도 많이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