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룸
보이기
The Backrooms는 랜덤하게 생성된 오피스룸의 끝없는 미로 이야기를 이야기하는 도시전설, 인터넷 밈, 크리피파스타이다.이 중 레벨 0은 젖은 융단의 냄새, 노란 단색 톤의 벽들, 시끄러운 소리를 내는 형광등을 특징으로 한다.
4chan에 The Backrooms라는 글이 올라오고 화제가 되었다. 4chan 게시글이 유명세를 얻은 이후 여러 인터넷 사용자들은 백룸과 관련한 호러 스토리를 썼다. 게다가 수많은 인터넷 밈들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만들어지고 공유되면서 크리피파스타를 보급하였다.[1]
동영상 및 게임
현재 백룸으로 Found Footage라는 영화가 나오면서 백룸은 더 유명해졌다.[2] 유튜버 Kane pixels가 백룸에 관한 영상들은 많이 올리면서 백룸은 더 유명해지고 있다. 현재 올리고 있는 영상을 요약해보면 ASYNC라는 정부 회사가 미래를 위하여 포털을 만들었는데 잘못된 이유로 백룸으로 통하는 포탈이 되어버리고, 결국에는 탐사원들이 백룸을 3명에서 탐사를 한다. 하지만 엔티티 19 바이러스 때문에 감염되어 있는 시체를 발견한다. (Kane pixels에서의 백룸은 미래를 위한 정부설이다)
같이 보기
Lv(레벨)
백룸은 공식적으로는 Lv.0~Lv.8까지
비공식은 Lv.9~???[3] 우리가 알고 있는 공식 레벨은 클러스터 1,
???레벨 이상은 클러스터 2~5정도 라고한다.
각주
- ↑ Patston, Manning (2021년 8월 3일). “The Backrooms: an eerie phenomenon lies behind these familiar hallways”. 《Happy Mag》. 2022년 1월 31일에 확인함.
- ↑ Parsons, Kane (Kane Pixels) (2022년 1월 7일). “The Backrooms (Found Footage)”. YouTube. 2022년 1월 31일에 확인함.
- ↑ 비공식 팬덤은 끝이 없기 때문이다.심지어 레벨 21억 몇 천만 몇 백 몇 어쩌고 저쩌고... 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