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K 종합 텔레비전

일본방송협회 뉴스와 종합 채널
(NHKG에서 넘어옴)

NHK 종합 텔레비전(일본어: NHK総合テレビジョン, 영어: NHK General TV, GTV, NHK G)은 일본방송협회에서 운영하는 텔레비전 방송국 중 하나이다.[1]

NHK 종합 텔레비전
한국명 NHK 종합 텔레비전
영문표기 NHK General TV
개국일 1953년 2월 1일
본사 일본 도쿄
웹사이트 http://www.nhk.or.jp/

개요

편집
  • 간토 광역권(이바라키현도 포함)을 제외한 41개 도부현에서 현역방송을 하고 있지만, 디지털 방송의 경우 이바라키현도 현역방송 지역에 포함된다.
  • 대부분 지역에서 디지털 텔레비전 가상채널번호로 1번을 사용하고 있으며 원래 교육 텔레비전처럼 일본전국 모든 방송국에서 1번을 사용하려고 했으나 이미 가상채널번호로 1번을 할당받은 민영 텔레비전 방송국에서 반발했기 때문에 무산되었으며 가상채널번호로 1번을 사용하고 있는 민영 텔레비전 방송국은 다음과 같다.
  • 아날로그 텔레비전 방송의 경우 3번을 중심채널로 사용하는 방송국이 많았는데 이는 종합 텔레비전이 처음 개국하던 1950년대에서 60년대 사이 1번,2번,12번 채널을 주일미군에서 레이다용으로 사용했기 때문이며 이 채널들이 반환된 이후 도쿄 방송국은 기존의 3번에서 1번으로, 오사카 방송국은 4번에서 2번으로 채널을 옮겼지만 많은 지역에서 1번 채널이 민영방송국에 할당되었기 때문에 그대로 3번을 사용하게 되었다.
  • 방송개시 영상에 나오는 일장기는 시마네현에 있는 이즈모 대사에 있는 깃발로 다다미 74개 분량의 크기와 비슷한 이 일장기는 일본에 현존하는 일장기 중 가장 큰것이라 한다.

특징

편집

연혁

편집

각주

편집
  1. 분야는 뉴스·교양·재난 중심으로 편성 채널
  2. 개국 당시에는 지요다 방송소(현재의 지요다 방송회관)에서 3ch로 방송되었다.
  3. 다른 방송사에는 민영방송 개국 이후 상업광고가 처음 시작하였으며, 유일한 방송사는 상업광고를 하지 않는다.
  4. 당시에는 VHF 4ch로 방송되었는데 이는 개국 당시 마이니치방송 텔레비전 방송국이 개국하지 않았기 때문이며 1958년 12월 현재의 채널번호인 2ch로 변경했다.
  5. 덧붙이면 이 해 가을부터 아침방송이 시작되었다.
  6. 방송 개시 당시에는 도쿄 타워에서 VHF1ch로 방송되었으나 같은 해 4월 종합 텔레비전의 방송구역을 간토지역 전역으로 확대하기 위해 종합텔레비전 송신소를 도쿄 타워로,교육 텔레비전 송신소를 지요다 방송소로 바꾸기로 결정했으며 이에 따라 종합 텔레비전과 교육 텔레비전 채널이 바뀌면서 양 방송국이 현재의 채널번호인 종합 텔레비전 VHF1ch, 교육 텔레비전 VHF3ch를 사용하게 되었다.
  7. 낮 방송 휴지는 그 해 9월 9일 해제되었다.
  8. 심야방송의 경우 그 해 4월까지 23시 15분, 다음 해에는 주말만 24시까지 단계적으로 방송 시간을 확대시켰다.
  9. 종합 텔레비전, UHF TV 시험 방송국에서는 월~금요일 15시~16시 대에 방송을 정파했고 오후 11시에 방송을 마쳤다.덧붙이면 국회중계나 고교 야구중계를 할 경우에는 휴지 시간대라도 방송을 계속했다.

외부 링크

편집